FC2 블로그

덤프버전 : (♥ 0)




FC2 블로그

1. 개요
2. 단점


1. 개요[편집]


FC2에서 만들수 있는 서비스형 블로그이다. 회사가 일본에서 활동하는 미국회사이다 보니 표현의 자유에 있어 매우 관대하다. 사이트의 기능도 많은 편이고 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에 비해 딱히 떨어지지 않는다.

거의 모든 인터페이스가 한글화되어 있어서 쓰기 어렵지 않다. 템플릿을 무료로 많이 제공하는데(약 5000개) 다분히 일본 애니스러운 템플릿이 많다. 약간 조잡해보이기도, 또한 유치해보이기도 한 템플릿이 많다. 직접 만들수도 있지만 HTML/CSS 관련 지식이 없다면 힘들다.

블로그스팟과 워드프레스의 글들을 가져올 수 있으며 블로그에서 쓸 수 있는 총 저장용량은 10GB이다.


2. 단점[편집]


해외나 한국에선 인지도가 상당히 낮고 의외로 제대로 꾸미려면 상당히 복잡하다. 외부에서 검색도 잘 되지 않아 한때 트위터가 널리 알려지기 전에는 19금 등 공개하지 못하는 2차 창작 등을 주로 하는 동인들이 이곳에서 폐쇄적으로 알음알음 활동하기도 했다. 일본 동인들도 픽시브나 트위터가 나오기 전에는 이곳을 팬아트팬픽을 업로드하고 서로 교류하는 팬 홈페이지로 주로 사용했다. 현재까지도 국내 인지도는 매우 낮아 국내 유저와 교류 목적으로 쓰는건 사실상 포기해야 할 정도이다.

기본적으로 광고를 블로그에 하나씩은 달아야 하는데다가 성가신 광고가 자동적으로 떠서 불편하다. 이러한 광고를 통한 랜섬웨어에 피해를 볼 수 있으므로 애드블록 등 광고 차단 프로그램은 필수.

더군다나 FC2의 정책변경으로 서비스를 변경하기 위해 이용자들에게 사이트 이전 공지를 해줘야 되겠지만 그런 말 하나도 안하고 404 Not Found를 띄우게 만들었다. 당연히 이용자 입장에선 "뭐야! 내 블로그 돌려줘요!" 상태. 모 이용자는 면허증을 보여줬음에도 막무가내로 나가는 야쿠자로 비유했을 정도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5 10:19:23에 나무위키 FC2 블로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